2008. 6. 9. 20:22
ActionScript 3.0 에 명령문(statement)중에 with 를 아십니까?
아래의 코드는 dataXML의 XML 데이터를 읽어 해당 컴포넌트를 화면에 동적 추가하는 예제입니다.
위의 코드에서 addComponent() 메소드에 보면 각종 값들을 할당하는 구문이 있습니다.
target.속성 = 값;
이런 식인데, with를 쓰면 target이라고 계속 할당하지 않아도 됩니다. 아래는 with를 사용하여 addComponent() 메소드를 수정한 예제입니다.
가장 큰 목적은 작성해야 하는 코드의 양을 줄여준다는 겁니다. (확실히 테스트 해보지는 않았지만, with를 쓰면 극소량의 용량이 늘어나는 듯도 하네요.) 위의 수정된 addComponent() 메소드를 반영한 결과물입니다.결론은 잘 된다는 거죠. ;) 코드의 양만 줄여줄뿐 헷갈리고 퍼포먼스도 떨어진다고 합니다. 그냥 이런 것이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되겠네요.
참고 : ActionSctipt 3.0 의 Label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.
아래의 코드는 dataXML의 XML 데이터를 읽어 해당 컴포넌트를 화면에 동적 추가하는 예제입니다.
위의 코드에서 addComponent() 메소드에 보면 각종 값들을 할당하는 구문이 있습니다.
target.속성 = 값;
이런 식인데, with를 쓰면 target이라고 계속 할당하지 않아도 됩니다. 아래는 with를 사용하여 addComponent() 메소드를 수정한 예제입니다.
가장 큰 목적은 작성해야 하는 코드의 양을 줄여준다는 겁니다. (확실히 테스트 해보지는 않았지만, with를 쓰면 극소량의 용량이 늘어나는 듯도 하네요.) 위의 수정된 addComponent() 메소드를 반영한 결과물입니다.
참고 : ActionSctipt 3.0 의 Label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.
'Dev > Action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ctionScript] Array를 왜 Hash로 쓰나요? Object 놔두고. (21) | 2009.07.01 |
---|---|
[Flex & Flash] ActionScript 3.0에서 BMP 파일 로드하기 (11) | 2009.06.18 |
[Flex&Flash] useCodePage = true 가 한글 깨짐 방지 코드라고? (26) | 2009.03.27 |
[Flex] int나 uint보다 Number를 쓰세요! (29) | 2008.06.05 |
[Flex] for문 쓸때 조건문에 유의하자. (23) | 2008.05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