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8. 2. 19. 23:27


오늘 (19일)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402호에서 Who are RIA Developers? - Flex 3 & AIR 라는 이름의 세미나가 있었습니다.
150석 규모로 사전등록을 받았는데 공지뜬지 얼마되지 않아 마감되는 뜨거운!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자리였던 것 같네요.
실제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자리가 없어 뒤에 서서 세미나를 들으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.

어떠했는지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보시면 되겠고요, 실제 세미나 자료도 올라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(pdf로 배포해주시네요)

2월 25일에 AIR 정식버전이 발표된다고 하셨는데, 참 기대되는 이야기였습니다.

마지막 질의응답시간에는 몇가지 질문들이 나왔었는데, 한가지 기억나는건 대충 내용이
'어도비에서는 자바만 지원하는 것인지, 다른언어(php, ruby)등은 지원하지 않는지?'
였는데 서드파티 쪽은 알아보시라.. 하고 끝냈던 것이 기억나네요.

http://www.themidnightcoders.com/ 에 가보시면 .NET 과 Java, PHP, Ruby on Rails 로 된 AMF 가 존재합니다.
다른 AMF 서비스는  Ruby 같은 경우는 RubyAMF 가 있고, php는 AMFPHP, Zend AMF, AMFPHP가 존재하고요.
물론 Java로 된 OpenAMF 라는 AMF도 있고 .NET은 AMF.NET 이 존재합니다.

몇가지 AMF 서비스의 경우에 속도 테스트 한 결과는 지돌스타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겠네요. ^^
 


그리고 나올때 설문지를 드리니 기념품을 주셨습니다. ;)




ps. 참고로 금주 목요일(2008년 2월 21일)에도 세미나가 있네요.
IT관리자를 위한 RIA 세미나 - 오전 , 웹 디자이너를 위한 RIA 세미나 - 오후
공지가 파묻힌 느낌이라 잘 모르시는 듯.
http://www.adobeflex.co.kr/iwt/board/board.php?tn=news&id=124&mode=view
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